'독립형 게임' 형태로 플레이한 것 스냅샷.

UE4.14.0으로 '실전 게임 제작으로 배우는 언리얼 엔진 4' 10-17장 따라하기.

* 플레이 중 `키(1/! 옆의 키)를 누르면 하단에 콘솔 명령 입력화면이 뜬다. 한번 더 누르면 확장되고 다시 누르면 콘솔 명령 밉력 화면이 닫힌다.
* 콘솔에서 ToggleDebugCamera를 입력하면 디버그 카메라로 전환되고 WASD키로 이동이 가능해 메인 카메라가 아닌 별도의 카메라로 플레이어 등을 보거나 할 수 있다.

10장 블루프린트의 기본 따라하기 완료.
11장 액터 이동 방법 따라하기 완료.
12장 입력을 받아 캐릭터 이동 따라하기 완료.
13장 스켈레탈 메시와 캐릭터 따라하기 완료.

카메라의 회전방향을 마우스 이동 방향에 맞추지 않고 캐릭터의 회전에 맞춰 변경되도록 말미에 변경했지만 영 보기가 안좋아 마우스 이동으로 카메라 회전을 맞추는 방식으로 재변경해두다.
PNPlayerPawn을 더블클릭으로 연 뒤 컴포넌트에서 PNPlayerPawn을 선택하고 Pawn-Use Controller Rotation Yaw의 체크를 해제하고 CharacterMovement를 선택, Character Movement(Rotation Settings)-Orient Rotation to Movement에 체크를 하면 책과 같은 캐릭터 회전에 따라 카메라가 회전하는 방식으로 바뀐다.

* 참고-FBX 스켈레탈 메시 파이프라인: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R/Engine/Content/FBX/SkeletalMeshes/index.html

16장 타임라인을 사용한 액터 및 컴포넌트 이동 따라하기-타임라인을 이용, 코인 회전 시키기(float track), 버튼 위에 올라가면 눌리게 하기(float track), 병풍 문 양쪽으로 열리게 하기(Vector track) 완료.
17장 사용자 정의 이벤트 따라하기 완료.

17/3/19 일


주인공 캐릭터의 이동(전후좌우, 달리기, 쳐다보기) 처리 블루프린트 스냅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