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3ds Max로 '손맵을 이용한 게임배경 제작 테크닉' 중 식물 모델링 따라하기.

1. 손맵 형태의 나뭇잎 PSD를 기본 색상과 알파용 흑백색상으로 2개의 jpg로 뽑는다.
2. 3ds Max에서 Plane(Length Segs: 5, Width Segs: 2)을 생성한 뒤 가운데 부분 점들을 약간 위로 올라오게 변형, 매핑(Diffuse, Opacity) 적용. Modify에서 Bend 적용하여 구부리기.
3. 기본 줄기 한 개 모델링 한 것을 복사하여 덤불을 만들고 group화.

바닥에 Plane 한장 깔고 크게 하여 바닥으로 한 뒤 바닥용 텍스쳐 매핑(Diffuse, Bump-Normal).
조명을 Skylight로 하고 Render-Cast Shadows(Rays per Sample: 20, Ray Bias:0.005)로 주고 랜더링 했더니 시간이 엄청 많이 걸렸지만 결과물은 꽤 괜찮게 나온다.

17/6/30 금


이건 Free Direct 조명 + Ray Traced Shadows로 랜더링 한 것.
랜더링 속도는 빠른 편이지만 역시 위의 것과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