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에 이어 3ds Max 8으로 '3ds Max 게임 캐릭터 디자인' 소녀 몸 모델링 따라하기 계속.
가슴 만들기: 8 segments Sphere에서 시작, 반쪽 지우기. 가슴 부분 폴리곤 4개 제거. Attach로 가슴 붙이고 Target Weld로 연결하기.
엉덩이 부분에 Cut으로 선들 분할하고 움직여 다듬기.
무릎과 팔꿈치 관절 부분 3줄 추가하기.
손목, 발목 관절 부분 3줄 추가하기.

17/7/20 목

복장 만들기
윗옷: 가슴과 팔 부분 폴리곤 선택, Shift-이동으로 옆으로 이동, Clone to Object로 분리. 새로 생성된 Object 선택, Affect Pivot Only > Center to Object 한 다음 x위치를 0으로 하여 다시 원 위치로 되돌리기. Modify-Push(0.1)로 살짝 키우기. (Push는 Scale처럼 크기를 키우지만 Scale이 전체적 크기를 조절하는 반면 Push는 부풀어 오르는 방식.)
Cut으로 모양 다듬기. Border로 뚫린 부분 선택 뒤 Shift-스케일로 옷깃 추출하기.

바지: 바지부분 선택한 뒤 Detach로 분리.
바지에 두께 주기: Modify-Shell(Amount: 2)
모양 부드럽게: Modify-Relax
Editable Poly로 전환한 뒤 안보이는 안쪽 폴리곤들 제거하기.
부츠도 바지와 같은 방식으로 작업. 벨트는 Tube를 변형시켜 만든다.

3ds Max 8 Unit Setup에서 Display Unit Scale: Metric 체크, Centimeters 선택, System Unit Setup-System Unit Scale: 1Unit = 1.0 Centimeters로 설정. Grid 1개 크기가 10Cm로 보이게 되다.

모든 Object들을 Attach로 붙여 1개로 만들고 Affect Pivot Only 선택, Center to Object, z좌표 0으로 설정. 170cm 높이의 박스 만들어 모델 크기를 그에 맞춘 뒤 Utililties-Reset Xform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