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8에서 '게임 3D 그까짓 거 한 달이면 나도 만든다' 3장 2절 얼굴 모델링2 초반을 따라하다.
여자 입술 부분에 Cut으로 면 추가하고 Extrude로 안쪽으로 집어넣은 뒤 다듬어 입안까지 만들기 완료.

3ds Max 불러들인 참고용 사진이 뚜렷하지 않을 때 처리법:
* Viewport 배경에 그림 보이게 하기:
Alt-B 클릭(혹은 메뉴-Views-Viewport Background)해 Viewport Background 창 띄우고 Background Sources-Files 선택해 불러들일 이미지 선택하고 Aspect Ratio-Match Bitmap 선택, Lock Zoom/Pan 선택.
그림이 뚜렷이 보이지 않을 경우 Customize-Preference 창 띄우고 Viewports 탭의 Display Drivers-Configure Driver 클릭, Configure Direct3D창에서 Appearance Preferences-Enable Antialiased Lines in Wireframe Views 체크, Background Texture Size: 1024, Download Texture Size: 512로 각각 변경, Match Bitmap Size as Closely as Possible 각각 체크. 이렇게 하고 프로그램을 재시작하니 과연 이미지가 뚜렷이 보인다.

17/8/20 일

* 몸 만들기 따라하기: Plane에 리퍼런스용 사진 매핑하고 12 Sides Cylinder로 시작하여 배경의 그림 보고 따라 Vertex 들 옮기기,
Shift-이동 Instance 복사로 2개 더 복사, 회전하여 측면과 후면에 맞춰놓고 각각을 보며 모델링.
8 Sides Cylinder로 다리, 팔 만들어 Atta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