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8으로 '게임 3D 그까짓 거 한 달이면 나도 만든다' 3-4 소녀 몸 모델링 따라하기.

구두발 추가.
박스에서 시작하여 손 모델링 따라하기.
12 Sides Sphere로 시작, 가슴 모델링 따라하기.
손과 얼굴 merge로 불러들인 뒤 attach로 붙이기.
몸통 선택, 우클릭, Clone 선택하여 필요없는 부분 제거하고 버텍스 이동하여 차이나 드레스 만들기.
16 Sides Sphere로 시작, 머리 만들기.

몸통 unWrapping. 언래핑을 일단 완료한 뒤 Editable Poly로 다시 전환하면 언랩한 내용이 남아있게 된다. 머리와 옷까지 언래핑 완료. 몸통에 머리, 옷 모두 Attach. Unwrap UVW 적용한 뒤 3개의 언랩 자료 배치 정리하여 한 장의 png로 익스포트.

포토샵으로 대충 채색하여 psd로 저장하고 Diffuse, Opacity 맵에서 같은 psd 파일을 불러와 Collapsed Layers가 아닌 Individual Layer로 체크한 뒤 각각 해당되는 레이어를 불러와 매핑 테스트.

모핑 따라하기: 얼굴들을 Dettach로 잔뜩 만들고 원본 얼굴에 Modify-Morpher 적용, Pick Object Scenes 선택, 원하는 얼굴 선택. 이후 %로 조절. 한데 현재는 얼굴이 몸과 같이 붙어있어 떼어낸 얼굴로 테스팅을 해봤는데 얼굴 표정만 바뀌는 것이 아닌 위치까지 이동하는 버그 중. 그리고 윗 입술과 아랫 입술 중앙 부분 vertex가 붙어있다.

17/8/27 일

바이패드로 리깅하기 초반.
무릎 뒷쪽이 이상하게 일그러지고 있다. 계속 다듬기.
엄지손가락과 무릎 부분이 좀 이상한 상태.
치마속 몸 부분을 지우거나 스케일을 조정한 뒤 다시 리깅.

애니메이션을 줄 때는 Rotate를 Local로 한 상태에서 움직이는게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