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3ds Max로 만든 소녀 모델링 리깅 조정하고 FBX로 익스포트(1708girl.fbx)한 뒤 유니티에서 불러 들이기. 맵은 따로 불러들여 적용했는데 머리카락 부분의 알파 채널 설정하는 법을 몰라 헤메는 중.

'유니티 3D 온라인 액션 게임 공작소' 때 만들었던 Script 4개(PlayerCtrl.cs, CharacterMove.cs, InputManager.cs, FollowCamera.cs)를 불러들여 각각 캐릭터와 빈 게임오브젝트 InputManager에 적용, Plane(Scale: 10/1/10) 생성하고 Layer를 'Ground'로 설정. 화면 드래그로 화면 회전, 마우스 클릭한 곳으로 이동하게 처리.

머리 모양의 알파를 살리려고 png로 바꾸거나 FBX를 새로 설정하거나 Texture Type을 바꾸거나 Alpha Is Transparent로 바꾸거나 해봤는데 소용이 없다. 그리고 2Sided도 먹지 않아 머리 매핑 뒷면은 투명하게 나온다.
머리 알파의 경우 Legacy Shaders/Transparent/Cutout으로 살릴 수 있다.

17/8/29 화

Shader를 Unlit/Transparent Cutout로 적용하니 만화같고 알파값이 적용된 모양새가 된다. 이건 원래 찾던건 아니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듯. 한데 이건 물체의 그림자도 사라지는 문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