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로 'ZBrush와 3ds Max를 이용한 3D 캐릭터
제작기법' 보고 ZSphere에서 시작 얼굴 모델링 따라하기.
Tool에서 zSphere 선택하고 Draw 상태에서
x키 눌러 대칭 모델링 모드로 선택, 눈 코, 입, 귀 부분 추가하고 Move로
눈, 입 부분 안으로 밀어넣고 턱과 목 부분 추가.
a키 눌러 프리뷰하기, Adaptive Skin에서 Density 3, Ires
1, Mc 선택한 뒤 Make Adaptive Skin 눌러 변형하고 Make PolyMesh3D로
전환, Geometry에서 Divide 4까지 올려주고 Standard, Move, Inflat
브러시로 얼굴 모델링.
Tool-Save asl에서 ztl 파일로 저장.
Tool-Load Tool에서 저장했던 ztl 파일을 불러들이니 저장시 가장 높은 폴리곤 수의 상태다. Geometry의
Reconstruct Subdiv 버튼을 누르니 좀 더 적은 폴리곤 상태가 만들어진다.
가장 낮은 div 상태에서 다시 Reconstruct Subdiv 버튼을 누르면 보다 적은 폴리곤 상태가 만들어진다.
꽤 유용한 기능.
17/9/15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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