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 Max 2013으로 '손맵을 이용한 게임배경 제작 테크닉'
2장 배경제작-소품 중 비석 모델링 따라하기.
J: 선택된 오브젝트 가이드 라인 보이기/가리기.
* 뷰포트의 + 클릭한 뒤 Configure Viewports 선택, Statistics 탭에서 Triangle
Count, Total 체크하고 Show Statistics in Active View에 체크하여 폴리곤
수 표시하게 설정하다.
* Modifier Set에 Symmetry, TurboSmooth, UVWMap, Unwrap UVW 꺼내놓기.
* 언랩하기:
UVW Map 추가한 뒤 Planer 맵 적용. Unwrap UVW 추가하고 Open
UV Editer로 창 열고 Edge 선택한 뒤 Peel-Seams-Edit Seams
클릭, 비석의 앞 뒷면 나눌 edge들 선택하기, 선택 취소는 alt 클릭. Edit UVWs 창 Peel-Quick
Peel 클릭하여 펼치고 Tools-Pack UVs로 정리. Tools-Render
UVW Template에서 jpg 파일로 저장.
* 포토샵에서 채색:
포토샵에서 jpg 파일 불러온 뒤 Layers 팔레트의 Background를 더블클릭, 레이어로 변경하고 'UV'라
명명, 레이어 모드: Screen으로 변경.
아래에 빈 레이어 생성하고 약간 어두운 색으로 백그라운드 채운 뒤 채색하기.
* Material Editor 열고 Modes: Compact Material Editor 선택하여 이전 형태로
만들고 Diffuse-Bitmap에 채색한 포토샵 파일 선택하고 채색 레이어만 선택한 뒤 비석 모델링에 적용시키다.
17/9/19 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