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2로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센셜' 3. 네이티브 애니메이션 중 파티클 활용 반딧불 만들기 따라하기.

* Directional Light-Rotation X/Y/Z: 50/330/0에서 x방향이 0일 때 일출 직전, 90일때 정오, 270이면 한밤중이 된다.

Particle System 추가하고 Inspector창에서 Particle System(Start Speed:0, Start Size-Random Between Two Constants: 0.09/0.43), Shape(Shape: Sphere, Radius: 2.5), Emission(Rate: 18.5), Renderer(Render Mode: Billboard, Material: ParticleAfterBurner), Velocity over Lifetime(Between Two Curves-포인트 잡고 이동, 더블 클릭으로 새 포인트 생성하는 방식으로 Y, Z축 그래프 변경), Color over Lifetime(상단은 알파 조절, 하단은 색상 조절-시작과 끝 알파 0으로 설정, 시작 조금 뒤와 끝내기 조금 전은 알파 255로 설정해 투명에서 나타났다 투명으로 부드럽게 사라지게 처리).

Unity 5.2로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센셜' 4. 메카님 비캐릭터 애니메이션 따라하기.

* 스위치, 문 기본 도형으로 제작: Cube, Cylinder로 스위치 만들기, Cube(기둥2,지붕1,문2)들로 열리고 닫힐 문 만들기. 열린 좌우 문은 회전점을 설정한 빈 게임오브젝트의 자식으로 놓고 애니시 빈 게임오브젝트를 회전시키는 방식으로 만들어 둔다.

* 눌리는 버튼, 열리는 문 애니 만들기: 스위치와 문 오브젝트 각각 선택하고 Animation창에서 anim,controller 각각 생성한 뒤 스위치는 눌렸다 나오는 애니메이션, 문은 열리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anim 파일들 선택, Inspector창에서 Loop Time:Off로 설정해 반복되지 않게 하기. Animator 창에서 새 상태 만들고

* Hierarchy창에 UI-Event System 추가. Main Camera에 Component > Event > Physics Raycaster 컴포넌트 추가.

버튼 오브젝트 선택하고 Component > Event > Event Trigger 컴포넌트 추가, Add New Event Type 클릭, PointerClick 이벤트 선택.
+ 클릭, Runtime Only 아래 창 클릭한 뒤 눌리는 버튼으로 설정한 Switch 게임오브젝트(Animator 컴포넌트가 들어있는)를 리스트에서 찾아 넣거나 드래그로 끌어 넣어주고 No Function 부분 클릭한 뒤 Animator-SetTrigger(String) 선택, 하단에서 PushButton 써 넣기.
+ 클릭, 새로 하나 더 추가하고 Door 게임 오브젝트, Animator-SetTrigger(String) 선택, 하단에서 OpenDoor 써 넣기.

- 이런 모든 조치를 끝낸 뒤 게임 시작하고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버튼이 눌렸다 다시 나오고 문은 열리는 애니메이션이 실행된다.

17/9/20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