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2로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센셜' 7. 블랜드 셰이프, IK, 무비 텍스처 중 IK 애니메이션 따라하기.

IK를 적용하려면 Rig탭에서 Humanoid를 적용해야 한다.
빈 게임 오브젝트 생성, 'IKLeftHand', 'IKRightHand'라 명명, 에디터 창에서 보이게 하기 위해 Inspector창의 큐브 태그 아이콘을 클릭, 2D Gizmo 표현 선택. 각각 모델의 왼손, 오른손 근처로 위치 이동.
새 Animation Controller 생성, 'IKtest.controller'라 명명.
Animator 창에서 좌측 Base Layer 옆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한 뒤 IK Pass: On으로 설정. 왼손, 오른손을 기즈모로 조종하게 하는 내용의 IKtest.cs 추가.

주요 함수는 void OnAnimatorIK(int layerIndex){ } 이고
animator.SetIKPositionWeight (AvatarIKGoal.LeftHand, leftHandPositionWeight);
animator.SetIKPosition (AvatarIKGoal.LeftHand, leftHandObj.position);
animator.SetIKRotation (AvatarIKGoal.LeftHand, leftHandObj.rotation);
형태로 이동과 회전을 조종한다.

IKtest.cs 컴포넌트의 위 4개의 Weight 항목 모두 100으로, 아래 두 항목에 왼손, 오른손 조종용 빈 게임 오브젝트 드래그하여 설정.
게임을 실행시키고 Scene 창에서 Gizmo를 움직이는대로 각각의 손이 따라 움직인다.

17/9/22 금

Unity 5.2로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센셜' 7. 블랜드 셰이프, IK, 무비 텍스처 중 무비 텍스처 애니메이션 따라하기.
OGV 파일을 추천한다 하여 웹 서핑으로 428kb 짜리 ogv 동영상 파일을 다운받아 유니티에 임포트.
Plane을 새로 생성, 'ScreenPlane'으로 명명. Component > Audio > Audio Source 컴포넌트 추가.
Project 창에서 Create > Material 선택, 새 재질 생성, 'unlitTexture'라 명명, 셰이더 타입은 Unlit > Texture 선택(조명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재질을 ScreenPlane에 적용.
MoviePlay.cs 추가. MoviePlay.cs 컴포넌트의 Movie에 다운받은 ogv 동영상을 드래그하여 적용. 실행하면 Plane에서 동영상이 실행된다.

MoviePlay.cs============================================
//ogv 동영상 파일 재생하기.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MoviePlay : MonoBehaviour {
     //재생할 무비 참조
     public MovieTexture movie = null;

     void Start(){
          //매시 랜더러 참조
          MeshRenderer meshR = GetComponent ();
          //무비 텍스처 지정
          meshR.material.mainTexture = movie;

          GetComponent ().clip = movie.audioClip;
          GetComponent ().spatialBlend = 0;

          //동영상과 음악 실행
          movie.Play ();
          GetComponent ().Play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