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5.2로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센셜' 7. 블랜드
셰이프, IK, 무비 텍스처 중 IK 애니메이션 따라하기.
IK를 적용하려면 Rig탭에서 Humanoid를 적용해야 한다.
빈 게임 오브젝트 생성, 'IKLeftHand', 'IKRightHand'라 명명, 에디터 창에서 보이게 하기
위해 Inspector창의 큐브 태그 아이콘을 클릭, 2D Gizmo 표현 선택. 각각 모델의 왼손, 오른손 근처로
위치 이동.
새 Animation Controller 생성, 'IKtest.controller'라 명명.
Animator 창에서 좌측 Base Layer 옆 톱니바퀴 아이콘 클릭한 뒤 IK Pass: On으로
설정. 왼손, 오른손을 기즈모로 조종하게 하는 내용의 IKtest.cs 추가.
주요 함수는 void OnAnimatorIK(int layerIndex){ }
이고
animator.SetIKPositionWeight (AvatarIKGoal.LeftHand,
leftHandPositionWeight);
animator.SetIKPosition (AvatarIKGoal.LeftHand,
leftHandObj.position);
animator.SetIKRotation (AvatarIKGoal.LeftHand,
leftHandObj.rotation);
형태로 이동과 회전을 조종한다.
IKtest.cs 컴포넌트의 위 4개의 Weight 항목 모두 100으로, 아래 두 항목에 왼손, 오른손 조종용
빈 게임 오브젝트 드래그하여 설정.
게임을 실행시키고 Scene 창에서 Gizmo를 움직이는대로 각각의 손이 따라 움직인다.
17/9/22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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