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건너 친구들 치킨 캐릭터 모델링, 매핑 다시 해보고 유니티에
넣기 테스트.
'인디게임개발자를 위한 블렌더 강의(5일차)' 유튜브 강의 보기.
47. 치킨 캐릭터 만들기(3) - 중점 세팅, 저장 (5분44초) 48. 치킨 캐릭터 만들기(4) - 애니메이션
(7분40초) 49. 치킨 캐릭터 만들기(5) - 익스포트,임포트 (7분2초) 50. 스켈레탈 애니메이션 (Armature)
(11분4초) 51. 웨이트 페인트 (8분26초) 52. 스켈레탈 좌우대칭 (Symmetrize) (10분45초)
치킨 중점 세팅, 트랜스폼 초기화, 점프 애니메이션, FBX로 익스포트 뒤 이전 만들었던 유니티 FPS 게임
파일에서 불러오기까지 따라했다. 다 문제없이 되었는데 무대에 놓으면 치킨이 아랫쪽으로 하염없이 떨어져내리는 버그중.
집 모델링 씬으로 옮겨서 이번엔 빈 게임오브젝트를 먼저 만들고 자식으로 FBX를 넣은 뒤 매터리얼을 적용시켰는데
이번엔 Scale이 자동으로 100/100/100이 설정된다. 왜 이런걸까? 한데 Editor 상에서 스케일을
1/1/1로 맞춰준 뒤 다시 플레이를 해보니 Inspector 창엔 100/100/100으로 나타나지만 정상 크기로
보이고 애니메이션도 제대로 작동한다. 스케일이 왜 실행시 Inspector 창에서 커지는지는 모르겠지만 어쨋건
별 문제 없이 작동하게 되었다.
18/1/4 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