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모델링한 T맨에 Vertex Paint로 색칠.
Rigify Add-On 설치하고 Rigify로 리깅을 해보다. 그리 큰 힘들이지 않았음에도 상당히 뛰어난 리깅 작업이 됐다. 다만 모델 관절 부분 스킨이 떨어져 있는지 관절을 굽히면 빈 공간이 보이는 버그가 있다.

모델 선택, 에디트 모드에서 확인해 보니 과연 Edge Split을 적용했던 부분의 버텍스들이 모두 분리되어 있다-모델 선택, Edit Mode로 이동한 뒤 전체 선택하고 Tools탭 Remove-Remove Dobles를 클릭하니 떨어져있던 모든 버텍스가 모두 붙었다.

T맨 달리기 애니메이션 테스트. 이것도 꽤 할만하다.
유니티로 불러들여보니 다른건 문제 없는데 발 밑부분의 페이스들이 늘어나있다.

T맨 목부분의 Face들이 뒤집혀 있는 것 모두 선택한 뒤 Ctrl-F로 페이스 명령창 띄우고 Flip Normals 선택해 바로잡다.
Unwrap을 새로 하고 Text Paint로 새로 매핑까지 완료했는데 FBX로 Export를 하려니 에러가 나서 익스포트가 되지 않고 있다.

18/1/6 토


블랜더에서 강좌 동영상의 스틸컷을 참조하며 인체 모델링.

블랜더 강좌 다시 보고 단축키 정리하며 따라하기.
오늘 만든 인체에 버텍스 페인트로 채색하고 Rigify 세팅을 마치다.
간단히 달리는 모습을 만들어 봤는데 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