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5 교과서' 3장 오브젝트를 배치하고 움직이는 방법 중 룰렛 게임 따라하기.

Flash CS4에서 룰렛과 룰렛 포인터 그리고 png로 익스포트.
그림파일 유니티에 불러들이고 RoulletteMov.cs 만들어 추가.

윈도우즈의 유니티에서 테스트한 뒤 맥북의 유니티로도 따라하기 완료.

맥북에서 따라하기 완료 뒤 아이폰 iOS 6.1.6용으로 빌드를 했는데 용량이 650M가 넘는다. 대부분의 용량은 Libraries의 용량. Unity-iPhone.xcodeproj를 더블클릭하니 Xcode가 열린다. 플레이 버튼을 누르니 'A build only device cannot be used to run this target-Please select an available device or choose a simulated device as the destination'이란 에러 메시지와 함께 되지 않는다. Unity가 iOS 7 이하는 지원하지 않는듯도. 실제 아이폰3GS 기기를 연결하고 다시 빌드를 거니 'Could not locate device support files-This iPhone 3GS is running iOS 6.1.6(10B500), which may not be supported by this version of Xcode'란 에러가 뜬다. 맥북에 설치된 Xcode 자체가 지원을 하지 않는 모양.

18/1/16 화

'유니티 5 교과서' 4장 UI와 감독 오브젝트 중 자동차 드래그로 굴려 깃발 근처에 이르게 하기 게임 따라하기.

Flash CS4에서 자동차, 깃발, 땅 그리고 png로 익스포트.
CarMov.cs, GameCtrl.cs 생성 추가.
UI-Text, Button 추가.
마우스 드래그시 이펙트로 쓸 오디오 소스용 wav 파일 추가.

ToString(서식)에서 서식 F3는 소수점 3자리까지 표시
ex) 3.141592... > 3.145
D5는 정수표시시 기본 5자리로 표시, 모자란 앞 부분은 0으로 표시
ex) 35 > 00035

distText.GetComponent<Text> ().text = "깃발까지 " + distance.ToString ("F2") + "m! 성공입니다!";
distText.GetComponent<Text> ().text = "깃발까지 " + distance.ToString ("F2") +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