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5 교과서' 5장 프리팹과 충돌판정 중 화살 피하기
게임 따라하기.
Flash CS4에서 유령, 화살, 좌/우 버튼, 체력바용 원, 땅 그리고 png로 익스포트.
- Random.Range(a, b)의 경우 a부터 b-1의 정수
중 무작위 선택하여 반환한다.
- Time.deltaTime에는 앞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간의
시간 차이가 담긴다.
- Instantiate(프리팹명, 위치, 회전각도) as GameObject;
에서 Instantiate() 함수는 기본적으로 Object 형을 반환하기에 GameObject
형이 필요시 강제 형변환을 하기 위해 'as GameObject'가 필요하다.
- 충돌처리는 유니티의 Rigidbody, Collider를 사용않고 그냥 화살과
주인공을 둘러싼 원 2개 사이 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처리했다.
- UI-Image를 생성하고 Image-Source Image에 원형 그림을 적용, Image
Type: Filled로 변형, Fill Method: Radial 360, Fill
Origin: Top, Clockwise: Off로 설정하면 Fill Amount에
따라 그림이 가려져 고리가 점점 줄어드는 걸 표현할 수 있다.
스크립트에선 hpGage.GetComponent<Image> ().fillAmount
-= 0.1f; 이런 식으로 조종이 가능하다.
18/1/18 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