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5 교과서' 5장 프리팹과 충돌판정 중 화살 피하기 게임 따라하기.
Flash CS4에서 유령, 화살, 좌/우 버튼, 체력바용 원, 땅 그리고 png로 익스포트.

- Random.Range(a, b)의 경우 a부터 b-1의 정수 중 무작위 선택하여 반환한다.

- Time.deltaTime에는 앞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간의 시간 차이가 담긴다.

- Instantiate(프리팹명, 위치, 회전각도) as GameObject; 에서 Instantiate() 함수는 기본적으로 Object 형을 반환하기에 GameObject 형이 필요시 강제 형변환을 하기 위해 'as GameObject'가 필요하다.

- 충돌처리는 유니티의 Rigidbody, Collider를 사용않고 그냥 화살과 주인공을 둘러싼 원 2개 사이 거리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처리했다.

- UI-Image를 생성하고 Image-Source Image에 원형 그림을 적용, Image Type: Filled로 변형, Fill Method: Radial 360, Fill Origin: Top, Clockwise: Off로 설정하면 Fill Amount에 따라 그림이 가려져 고리가 점점 줄어드는 걸 표현할 수 있다.
스크립트에선 hpGage.GetComponent<Image> ().fillAmount -= 0.1f; 이런 식으로 조종이 가능하다.

18/1/18 목

'유니티 5 교과서' 6장 Physics와 애니메이션 중 구름 오르기 게임 따라하기.
Flash CS4에서 주인공 걷는 모습 3, 뛰는 모습 3, 구름, 깃발, 달, 별 그리고 png로 익스포트.

- 좌우 화살표키로 좌우이동, 윗쪽 화살표키로 점프. 별은 점수 아이템으로 먹으면 사라지고 깃발에 도달하면 게임 클리어 화면으로 전환되며 게임 클리어 화면에서 마우스 좌클릭하면 게임화면으로 전환되며 게임이 재시작된다.

- 주인공에 Rigidbody2D, Circle Collider2D, Box Collider2D 적용. PlayerCtrl.cs 작성하여 추가.
- 구름, 점수 아이템용 별, 출구용 깃발에 Box Collider2D 적용. 프리팹으로 만들기.
- 씬 전환에는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를 임포트 추가하고
SceneManager.LoadScene("씬 이름");
을 사용하고 있는데 Unity 5.2에는 도입되지 않은 듯 사용할 수 없다.
Application.LoadLevel("씬 이름");으로도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어 저 새 기능이 뭐가 좋은건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