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5 교과서' 7장 3D 게임을 만드는 방법 중 화살
쏘기 게임 따라하기.
Terrain으로 지형 만들고(지형 올리기, 지형 채색하기, 나무 심기) 어제 블렌더로 만든 화살, 화살 타겟
fbx 파일들 임포트하여 만들기.
화살타겟에 Box Collider 추가, 화살에 Box Collider, Rigidbody 추가, 파티클 시스템
화살의 자식으로 추가. 화살 날리기용 ArrowCtrl.cs, 화살 생성용 ArrowGenerator.cs 각각
작성하여 추가.
화면의 마우스 클릭 장소를 3D 월드 공간상의 좌표계 벡터로 변형해주는 Camera.main.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의
의미를 알게되다.
따라하기 완료.
- 화살이 충돌시 5초 뒤 제거되게 하고 과녁에 'Target'이란 Tag를 붙혀
과녁에 맞을 경우만 이펙트를 실행하게 변경.
# 과녁에 맞아도 인식을 못할 때가 있다. 아랫쪽은 대부분 인식하는데 특히 윗쪽이 인식 못하는 경우가 많다. 왜
그런걸까? -콜라이더가 매쉬안에 파묻힌 부분이 있어서 그랬던 모양. 콜라이더를 매쉬 전방쪽으로 조금 늘려주자 문제가
해결됐다.
18/1/21 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