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면서 배우는 유니티VR 게임개발' 2. 바라보는 방향의 큐브 없애기 게임 따라하고 실제 폰에 연결, 실행 테스트.

18/2/17 토

'만들면서 배우는 유니티VR 게임개발' 예제 소스 다운로드, unitypackage 더블클릭하여 임포트.
MainCamera 비활성화시킨 뒤 Project-Assets-Cardboard-Prefabs 폴더의 CardboardMain.prefab Hierarchy로 끌어 놓기. 실행하면 기본 화면이 보인다.

시선 방향에 닿은 큐브를 3초간 보고 있거나 카드보드의 마그넷 버튼 클릭시 제거하는 심플 게임.
* 카드보드 실행상태에서 alt-마우스 이동으로 시점 이동이 가능하고 ctrl-마우스 이동으로 기울기 변경이 가능하다.

* 갤럭시 노트4의 설정: 디바이스 정보로 들어가 빌드번호 항목을 여러차례 누르면 메인 설정 화면에 '개발자 옵션'이 추가된다. 개발자 옵션-USB 디버깅을 클릭, 허용으로 확인한 뒤 스마트폰을 PC와 연결하면 Unity에서 직접 스마트폰에 연결 테스트가 가능해진다.
- 갤노트4 설정을 변경하고 노트북에 연결한 뒤 Unity 2017.1.0.f3의 File-Build & Run(Ctrl-B)를 누르니 갤노트4로 설치가 완료되긴 하는데 열다가 'mbuvrgg2RemoveCube앱을 중지하였습니다'란 안내 메시지와 함께 실행엔 실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