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컴 Unity 5.2로 '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 2/e' 4. 길찾기, 길찾기 중 장애물 회피 따라하기.

18/2/28 수

* Game 뷰 우상단 Gizmo 버튼을 클릭하면 OnDrawGizmos()함수로 그려지는 디버그용 선 등을 볼 수 있다.

- Path.cs로 에디터 상에서 이동 루트가 보이게 빨간 선으로 표시하고 VehicleFollowing.cs로 루트를 따라가는 탱크 따라하기 완료.
- 노란색 탱크(VehicleFollowing.cs 적용)가 8개의 루트 위치를 순환하며 이동한다.

2018/3/1 목
Dell컴 Unity 5.2로 '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 2/e' 4. 길찾기 중 장애물 회피 따라하기.
VehicleAvoidance.cs를 적용하여 같은 레이어인 8번에 새로 생성한 'Obstacles'레이어(장애물용 벽과 회피할 탱크 둘 다 적용)가 적용된 장애물 벽들이 앞을 막으면 회피하여 돌아가는 처리. 큐브에 적용시킨건 제대로 작동하는데 YellowMan에 적용한 것의 경우 장애물 벽을 통과해버리는 버그가 있다. 광선을 쏘는 곳이 낮고 벽이 좀 공중에 떠있기에 생긴 버그로 벽을 땅에 붙이니 해결됐다.

- 마우스 좌클릭한 지점으로 빨간 탱크가 이동(이건 전에 작업한것), 마우스 우클릭시 흰색 큐브(VehicleAvoidance.cs 적용)와 노란 캐릭터(AvoidMan.cs 적용)가 클릭한 지점으로 벽들을 회피하며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