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ing 3.3.6으로 'Nature of Code'
부록A 프로세싱 기초 따라하기.
10개의 각기 다른 색, 각기 다른 속도의 사각형 이동시키기. 사각형은 벽에 닿으면 반대쪽으로 튕긴다.
마우스를 누르고 있는 동안은 멈춘다.
마우스 이동 좌표 디버그 창에 표시.
18/4/11 수 |
|
변환처리
pushMatrix(); //종이 생성
popMatrix(); //종이 제거
이 두 사이에
rect(x, y, width, height); //사각형 그리기
translate(x, y); //이동처리
rotate(radians(45)); //45도 돌리기
scale(2) //2배로 키우기
등을 넣어 변환처리를 할 수 있다.
마우스 상태 함수들
void mouseClicked(){ } //마우스 클릭시 처리
void mousePressed(){ } //마우스 누를 때 처리
void mouseReleased(){ } //마우스 뗄 때 처리
void mouseDragged(){ } //마우스 드래그할 때 처리
마우스 상태변수
if(mousePressed){ } //마우스 누르고 있는 동안 실행
mouseX, mouseY //마우스의 x, y 좌표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