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5/6 일
Unity 5.2에서 'uggs033AngryBut'이란 이름으로 새 프로젝트 생성.
AngryBut_Resource.unitypackage 파일을 프로젝트 폴더로 드래그하여 임포트. MainPlay.unity를
더블 클릭해 보니 스테이지가 뜬다.
Player.FBX를 Hierarchy에 올려 위치 잡고 PlayerCtrl.cs 작성하여 적용.
화살표키에따라 이동하는 주인공 만들기 완료. 회전시는 즉각적으로 회전하지 않고 서서히
회전.
Unity 5.2로 '유니티 게임개발 스타트업' 3-3 3D 액션게임 만들기 따라하기 계속.
* 상태에따라 애니메이션 전환하게 PlayerCtrl.cs에 코드 추가.
* 스페이스바 클릭시 총알 발사되게 처리:
총알 프리팹에 Bullet.cs 추가, 발사시 총구 앞 불꽃 이펙트에 Light
컴포넌트 추가하고 GunFX.cs 추가하여 총 쏠
때 마다 밝아지는 표현을 추가한 것이 인상적.
2018/5/7 월
Unity 5.2로 '유니티 게임개발 스타트업' 3-3 3D 액션게임 만들기 따라하기 계속.
* 마우스 클릭하는 곳으로 총알 발사하기:
MouseCtrl.cs 코드 생성, Player에 추가. Quad 생성, 'Cursor'로 명명, Mesh 컴포넌트에
pPlane2 작은 크기의 것으로 설정, MeshCollider 컴포넌트 제거.
Mesh Renderer 컴포넌트 Materials-Element 0에 Cursor 매터리얼 적용.
매터리얼 항목 Shader: Particles/Additive로 설정.
MouseCtrl 컴포넌트의 Target, Cursor 항목에 지금 만든 Cursor 오브젝트 적용, PC 항목에
Player 오브젝트 적용한 뒤 플레이 해보면 마우스 커서가 닿는 곳에 Cursor 오브젝트가 이동하는게 보인다.
커서가 회전하게 하는 RotateSelf.cs 코딩하여 Cursor 오브젝트에 추가.
MouseCtrl.cs 코드 내용 추가하여 마우스 좌클릭시 주인공이 그쪽 방향으로 향하고 그쪽으로
총알 발사하게 하기. PlayerCtrl.cs 코드 내용 추가하여 공격중일 땐 이동 멈추게 하기.
* 주인공 머리위에 이름과 체력바를 넣는 것은 NGUI를 활용하기에 일단 패스.
* 카메라가 주인공 따라가게 하기:
FollowCam.cs 코드 작성하여 Main Camera에 추가, FollowCam-Target 항목에 Player
적용하여 주인공을 따라가게 처리. speed를 2로 하면 너무 따라가는 속도가 늦어 4 정도로 하니 어느 정도
적당한 듯 보인다. 속도를 2로 다시 되돌리고 MoveTowards를
Lerp로 바꾸니 좀 더 자연스러워 보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