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크립트 작성시 속성들 활용:
- Header: 다음에 오는 변수 앞에 헤더 생성
ex) [Header("This is a heading")]
public int testVariable;
- HideInInspector: 다음에 오는 변수 인스펙터 창에서 숨기기
ex) [HideInInspector]
public int testVariable;
- Range: [Range(minValue, maxValue)]형식으로 슬라이더로
지정 가능하게 한다.
ex) [Range(-10, 10)]
public int testVariable;
- Tooltip: 말풍선 생성
ex) [Tooltip("This is a tooltip")]
public int testVariable;
* 기본 함수들:
- Start(): 시작시 단 한번 호출.
- Update(): 매 프레임 호출.
- OnTriggerEnter2D(): 콜라이더가 붙어있는 트리거 콜라이더에 들어갈 때 호출.
- OnMouseDown(): 콜라이더가 붙어 있는 게임오브젝트 위에서 마우스 클릭시 호출.
Coroutine이 될 수 있으며 GUIElements와도 작동.
- OnEnable(): 오브젝트가 enable이고 active된 경우 호출.
* 함수들 실행순서:
1. 에디터: 특히 Reset()함수
2. 씬 로드: Awake(), OnEnable(), OnLevelWasLoaded()
3. 첫 프레임 업데이트 전: 활성화 상태인 스크립트들의 모든 Start()함수 호출.
4. 프레임 사이: OnApplicationPause()함수 호출.
5. 업데이트: 활성화 상태인 스크립트들의 모든 Update()함수 호출.
6. 렌더링: 특정 랜더링 함수들 호출.
7. 코루틴: yield 문 발견전까지 실행
8. 오브젝트 파기시: Destroy()함수 호출.
9. 종료시: 게임오브젝트가 disable이거나 게임 종료시 실행되는 함수 호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