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5/24 목
Unity 5.2로 '유니티 게임개발 스타트업' 3-3 3D 액션게임 만들기 따라하기 계속.
* 제한시간 내에 모든 적을 제거하면 클리어, 죽거나 시간 오버되면 게임오버 처리:
UI-Text들 복사하여 TextTime, TextMonsterCount, TextFinalMessage, TextFinalScore
생성하고 각각 위치 조정하기. Font는 AngryBots-Fonts 폴더의 xirod.ttf로 설정.
빈 게임오브젝트 생성, 'GameManger'라 명명, GameManager.cs 생성하여 추가.
GameManager-GameManager-TimeLabel, EnemyLabel, FinalMessage, FinalScoreLabel에
각각의 UI 텍스트 드래그하여 연결.
* 버튼 클릭시 재시작/타이틀로 돌아가기 처리:
UI-Button 생성하고 ButtonRestart, ButtonQuit으로 명명, On Click()에서
GameManger 선택하고 각각 Replay(), Quit() 함수로 연결.
* 배경음악 넣기:
Opening.wav, BGM.aif를 각각 Hierarchy로 끌어넣고 Play On Awake 체크, BGM의
경우 Loop도 체크.
* 타이틀 화면 제작:
- MainPlay.unity를 File-Save as에서 Title.unity로
새로 저장.
- Start, Best Score, Quit 세 버튼 만들고 위치 잡기.
이름을 입력할 InputField도 추가.
- RotateAround.cs 새로 작성, MainCamera에 추가하여 주인공의 주위를 돌아가며
카메라가 촬영하게 처리. 기존의 FollowCam.cs는 비활성화.
* 이름, 최고점수 저장/불러오기:
빈 게임오브젝트 생성, 'TitleManager'라 명명, TitleManager.cs 생성하여
추가.
InputField에 입력한 이름 PlayerPrefs 활용하여 저장하고
최고점수 저장, 불러내 사용하기.
3-3 3D 액션게임 만들기 따라하기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