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4R7로 '내 손으로 만드는 ZBrush 캐릭터'
1-2장 따라하기 계속.
소년 얼굴 스컬핑한 뒤 면 재분할, 확장하여 몸 전체 스컬핑.
소년 얼굴 밑에서 standard, move 브러시로 목을 늘리고 계속 면 재분할하며
늘려 몸통 전체까지 확장.
* 면 재분할: Ctrl키를
누른 채 빈 공간에서 드래그를 시작, Ctrl키를 뗀 채 펜을 떼면 면 재분할이 이루어진다. Geometry-DynaMesh
탭 DynaMesh의 버튼이 켜져있어야 된다.
* 브러시가 뒷면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하는 법:
Brush-Auto Masking 중 Backface Mask 버튼을 활성화 시키면
얇은 부분을 브러시해도 뒷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귀, 손가락 등 조형시 유용, 반면 커튼, 옷 등 조형시는
비활성화 하는게 좋다)
18/6/29 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