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Brush 4R7으로 '내 손으로 만드는 ZBrush 캐릭터' 3-7 조립하여 면 만들기 / 면 이해하기 따라하기. 구를 계속 추가하는 방식으로 뚱뚱한 토끼 스컬핑하고 채색.

구(DynaMesh128.zpi)로 시작, 구의 하단 중앙에서 InsertSphere 브러시 선택, 드래그하여 구 추가.

* 크기 조절: 바깥쪽 3번째 원 마우스 우클릭 뒤 드래그 하면 전체적으로 확대/축소
* Ctrl+Shift+좌클릭으로 다른 오브젝트 선택.

유튜브에서 ZBrush Transpose 툴 사용 동영상 보기.
계속 InsertSphere 브러시로 드래그하여 구를 추가하고 위치, 크기 조절하는 방식으로 뚱뚱한 토끼 기본 형태 잡기.

* IMM Primitives 가리기: Draw 모드에서 Ctrl+Shift+좌클릭으로 눈을 선택하면 눈 부분만 남고 나머지가 다 사라지는데 이때 다시 Ctrl+Shift+좌클릭으로 눈을 선택하면 눈만 사라지고 나머지가 표시된다. 이 상태에서 Ctrl+Shift+좌클릭으로 코, 귀, 팔, 손을 각각 선택하면 눈,코,귀,팔,손이 사라진다. 잘못 선택했을 경우 Ctrl+Shift+좌클릭으로 빈 공간을 선택하면 모두 되 표시된다.
이 상태는 숨겨지기만한 상태이므로 제거하려면 Geometry-Modify Topology에서 Del Hidden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

Ctrl+드래그로 면 재분할하여 오브젝트들 하나로 합치고 스무스 브러시 효과주기. 토끼 스컬핑, InsertCylinder, InsertCube로 바닥 만들기.
스컬핑 끝난 뒤 채색.

18/7/2 월